Day 12 ~ Day 13 - pathway - Unity Essentials - Audio Essentials

Unity Essentials - Editor Essentials 읽어보면서 정리한 거

https://learn.unity.com/pathway/unity-essentials?version=6


Unity Essentials 의  세 번째 과정: Audio Essentials


새로 등장하는 component

Audio Listener component 

 - acts like the player's ears (가까우면 크고 멀어지면 작고)

 - Allow only one active Audio Listener in a scene (하나만 허용)


Unity Essential Project 에서 Scene - 3_Kitchen_Audio_Scene 사용


5. Make it a 3D Audio Source 에 보면


2D Audio 가 기본 설정값으로 거리/방향에 상관없이 일정함

3D Audio 는 Spatial Blend 속성을 변경해주면 된다   0 (fully 2D) 부터 1 까지 (full 3D)


spatialized : "공간화된" 또는 "공간적으로 배열된"


6. Add background music 에서

배경 음악을 설정하는 경우에는 Audio Source 의 Volume 을 0.1 - 0.5 로 해라


7. Add random bird sounds outside

Audio Source + Play Sound at Random Intervals component 를 통해서 새 지저귐을 표현



반했네.. 남은 거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나도코딩 - 유니티 무료 강의 (Crash Course) 따라하기

Unity Tip 2 : Visual Studio Code 로 변경

노마드 코더 (Nomad Coders) 강의 따라하기 - KIMCHI-Run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