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2 ~ Day 13 - pathway - Unity Essentials - Audio Essentials
Unity Essentials - Editor Essentials 읽어보면서 정리한 거
https://learn.unity.com/pathway/unity-essentials?version=6
Unity Essentials 의 세 번째 과정: Audio Essentials
새로 등장하는 component
Audio Listener component
- acts like the player's ears (가까우면 크고 멀어지면 작고)
- Allow only one active Audio Listener in a scene (하나만 허용)
Unity Essential Project 에서 Scene - 3_Kitchen_Audio_Scene 사용
5. Make it a 3D Audio Source 에 보면
2D Audio 가 기본 설정값으로 거리/방향에 상관없이 일정함
3D Audio 는 Spatial Blend 속성을 변경해주면 된다 0 (fully 2D) 부터 1 까지 (full 3D)
spatialized : "공간화된" 또는 "공간적으로 배열된"
6. Add background music 에서
배경 음악을 설정하는 경우에는 Audio Source 의 Volume 을 0.1 - 0.5 로 해라
7. Add random bird sounds outside
Audio Source + Play Sound at Random Intervals component 를 통해서 새 지저귐을 표현
반했네.. 남은 거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