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 - 시작부터 꼬이는 아재

아재는 처음 배울 때 Hello, World 를 출력해보는 것 부터 해봤기 때문에 



역사책...에 있는 코드


Unity Hub 설치 (이것 저것 하라는 것 다 설치) 후에

New Project 선택하고, Learning 탭을 선택 (처음에는 쉬워보이는 녀석을 상대) 해서


2D Platformer Microgame 을 선택하고, Create Project 가즈아!



시작부터 Safe Mode 라니 뭐냐 이게.. 😲


compilation errors 가 있다고 하니 시키는대로 함.... ㅠ (아재는 툴이 시키는 말을 잘 듣기 때문에 Ignore 하지 않음)


처음부터 에러라니 갑자기 의욕저하... (아재는 Hello, World 가 그립다..)


 

Library\PackageCache\com.unity.2d.tilemap.extras@011cbda330b2\Editor\Tiles\AutoTile\AutoTileTemplate.cs(10,37): error CS0246: The type or namespace name 'TileTemplate' could not be found (are you missing a using directive or an assembly reference?)

Library\PackageCache\com.unity.2d.tilemap.extras@011cbda330b2\Editor\Tiles\RuleTile\RuleTileTemplate.cs(11,37): error CS0246: The type or namespace name 'TileTemplate' could not be found (are you missing a using directive or an assembly reference?)

Library\PackageCache\com.unity.2d.aseprite@662a7ff1e4d1\Editor\Common\InternalBridge\InternalEditorBridge.cs(38,75): error CS1061: 'SpriteAtlas' does not contain a definition for 'SetV2' and no accessible extension method 'SetV2' accepting a first argument of type 'SpriteAtlas' could be found (are you missing a using directive or an assembly reference?)

Library\PackageCache\com.unity.2d.aseprite@662a7ff1e4d1\Editor\Common\InternalBridge\InternalEditorBridge.cs(42,19): error CS1061: 'SpriteAtlas' does not contain a definition for 'RegisterAndPackAtlas' and no accessible extension method 'RegisterAndPackAtlas' accepting a first argument of type 'SpriteAtlas' could be found (are you missing a using directive or an assembly reference?)

일단, Google 님께 물어보니 질문/답변 발견

https://discussions.unity.com/t/unity-6-2d-platformer-microgame-broken-spriteatlas-does-not-contain-a-definition-for-setv2/1607189

해결책

It looks like the project is using packages meant for 6000.1 but the Unity version being used is 6000.0 For example 2D Aseprite Importer should be using version “1.1.8” Try removing 2D Aseprite Importer and Tilemap Extras and re-adding them in Package Manager window.


어케 하는지 모르겠다... 당황 당황...

답변의 답변을 보니..

Thank you! I went into the package manager and unlocked each of the packages that was having an issue and saw that I could install the previous version which solved the problem and allowed the tutorial to run. Much appreciated!! :grinning:


상단 Window 메뉴 - Package Manager 로 가서 2D Aseprite Importer 와 Tilemap Extras 를 검색해서 Unlock 버튼을 누르고 이전 버전으로 변경 (Recommened 선택)


새로운 에러 등장

Library\PackageCache\com.unity.2d.psdimporter@7c615ba3f6cc\Editor\PSDImporterAPI.cs(494,16): error CS0246: The type or namespace name 'TileTemplate' could not be found (are you missing a using directive or an assembly reference?)


Google 검색해도 안 나와서 당황하다가 에러를 자세히 읽어본 아재는... 2D PSD Importer 가 Package Manger 에 보니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동일하게 Unlock 후에 Recommended 버전으로 변경하니 Safe Mode 탈출!

역시, 아재력 ㅋㅋㅋㅋ



Tutorial 보면서 오늘 하루는 끝... 고생했다.. 아재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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